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인사말

대학원장 이상경 교수

올바른 가치관과 우수한 능력을 겸비한 지도적 법조인이 되는 지름길

국가·사회에 이바지하며 새로운 문명 시대를 선도하는 법조인을 꿈꾸는 여러분!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헌신하며, 새로운 문명 시대의 복잡다기한 국내외의 법적 문제를 효율적·전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우수한 법조인 양성의 산실,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우수한 성적으로 설치인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공립 법학전문대학원으로서, 첨단 강의실·세미나·스터디룸과 개인별 자습공간, 쾌적한 환경의 법학전문도서관 및 다양한 휴게공간 등의 시설과 각 법률 분야의 이론과 실무 교육을 담당할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복잡한 현대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다양한 교과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립대학교 조세법 분야 인프라와 접목하여 조세법을 우리 법학전문대학원 특성화 분야로 삼음으로써 최고의 전문적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새로운 문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이 글로벌 안목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교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폭넓은 자치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최소화하고 폭넓은 장학 혜택을 마련하여, 인재라면 누구라도 경제적 조건에 구애되지 않고 훌륭한 법조인이 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올바른 가치관과 뛰어난 이론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법조인 양성의 요람으로서,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국내외 법률시장의 요구에 발맞추어 우리나라와 세계 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법률가의 배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문명 시대의 훌륭한 법조인이 될 원대한 꿈을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9월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이 상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