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로리뷰

소개 및 인사말

로 리뷰(Law Review)를 아십니까?
전 세계 유수의 로스쿨들은 저마다 학술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법률저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직접 심사·편집·발행까지 모두 맡는 저널을 특히 로 리뷰라고 부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도 벌써 제9호집 출간을 앞둔 로 리뷰 「시선」 이 있습니다.

저희 「시선」은 많은 국내 로 리뷰들이 공모를 통해 외부 논문을 싣는 것과는 달리, 오로지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구성원의 글만을 엄선하여 게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선」은 학생들의 소논문을 싣는 학생저널을 넘어서서 법조계와 학계에서 주시하는 전문연구저널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현재 중심이 되는 재학생 뿐 아니라, 이미 법조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선배들, 본 대학원의 훌륭한 교수님들의 ‘시선’도 차차 품어내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저희 편집위원 일동은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모든 관계인이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전통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는 로 리뷰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시립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대표하는 자치단체인 저희 「시선」은, 올바른 가치관과 풍부한 교양 및 건전한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법률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법조인을 양성한다는 교육이념을 잊지 않고, 더 나아지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여 수준 높은 글을 모으고 기록으로 남기는 일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 리뷰 「시선」 제9호 편집위원장 우 홍 균